자동차세 1년치 내면 10% 할인
지방세 인터넷 납부시스템인 위택스 사이트 신청·납부 가능
 
성우진

이달 말까지 자동차세 1년치를 한꺼번에 내면 연세액의 10%를 덜 낼 수 있다.

 

자동차 등록원부상의 소유자는 시·· 세무부서나 ··동사무소에 전화 또는 직접 방문하면 된다

 

지방세 인터넷 납부시스템인 위택스 사이트(www.wetax.go.kr) 통해서도 간단하게 신청·납부하는 게 가능하다.

 

이러한 제도는 지방자치단체 차원에서 보다 안정적으로 세수를 확보할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도입돼 1994년부터 시행 중이다.

 

대개 1년 동안 2차례 나눠 내는 후불제 성격의 자동차세를 아낄 수 있는 대표적인 세()테크 수단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1월뿐만 아니라 3, 6, 9월에도 1년치를 한꺼번에 납부할 수 있지만 그럴 경우 할인율이 각각 7.5%, 5%, 2.5% 등 자동차세를 내는 시기에 따라 낮아진다.



기사입력: 2017/01/16 [16:27]  최종편집: ⓒ 남양주뉴스
 

선거 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 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