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라이프 美食관광 플랫폼 ‘시동’
시, 콘텐츠 개발 및 운영설계 연구용역 착수… 9월까지 완료
 
김희우

생산에서 관광까지 모든 것이 체험이다!”  

 

 

남양주시가 슬로라이프 미식(美食)관광 플랫폼 조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를 위해 콘텐츠 개발 및 운영설계 연구용역에 착수, 지난 14일 첫 용역 보고회를 열고 플랫폼 조성에 따른 콘텐츠와 현실적인 운영 방안을 내오기 위해 첫 걸음을 내딛었다.

 

연구용역은 올 8~9월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미식관광 체험관, 슬로라이프 플랫폼, 푸드스타트업 스쿨, 슬로라이프 공유부엌 등 핵심이 되는 네 가지 사업별로 세부적인 실행계획을 마련하는가 하면 적합한 상품으로 무엇이 있을지, 통합적인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소통)은 어떻게 할지 등을 연구한다.

 

슬로라이프 미식(美食)관광 플랫폼은 수도권 유일의 슬로시티 조안면 진중리와 삼봉리 일원을 중심으로 해서 조성된다.

 

미식에다 생태·지역자원까지 융합한 신개념 관광 비즈니스 모델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생산·부가가치 유발 효과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바가 적지 않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슬로라이프 미식관광 플랫폼은 생태·지역·미식자원을 융합한 신개념 관광 비즈니스 모델로 ‘생산에서 관광까지 모든 것이 체험’이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수도권 유일의 슬로시티 조안면을 중심으로 기존 시설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미식관광 체험관, 슬로라이프 플랫폼, 푸드스타트업 스쿨, 슬로라이프 공유부엌을 조성한다.  

 

지난해 경기도의 넥스트경기 창조오디션(·군 특별조정교부금 공모사업) 시즌3 공모 때 대상을 차지해 상금으로 특별조정교부금 70억원을 거머쥔 바 있다

 

남양주시는 연구 결과를 토대로 건축물 등 시설에 대한 설계와 공사를 차질 없이 진행, 내년 안으로 준공한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7/04/15 [17:36]  최종편집: ⓒ 남양주뉴스
 

선거 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 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