곳곳에 평생학습 길 인도하는 학습등대 조형물
태양광 이용한 LED 조명시설로 환하게 밝혀주고 클래식 음악까지~
 
김희우

 

시민들의 평생학습을 이끌고 있는 학습등대를 상징하고 보다 널리 알리는 조형물이 곳곳에 들어섰다.

 

이 학습등대 조형물은 남양주 관내 중소기업 파인애풀(Fine-e-full)의 기술 협조로 태양광을 이용한 LED 조명시설을 갖추고 있어 어두운 밤에 마치 평생학습의 길을 인도하듯 주위를 환하게 밝혀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귀를 즐겁게 하는 클래식 음악이 흘러나오기도 한다.

 

학습등대 조형물은 현재 별내동 신안인스빌과 평내동 효성 아파트 등 학습등대를 운영 중인 45곳에 설치됐다.

 

학습등대란 시민들이 살고 있는 가장 가까운 곳에서 10분 이내 이웃들이 서로 어울려 배우면서 공동체를 형성해나갈 수 있는 마을학습관이자 사랑방을 일컫는다.

 

이를 통해 시민들 사이에서 평생학습자가 지속적으로 양성되고 있으며, 평생학습을 위한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학습등대는 201110곳을 시작으로 해서 지금은 100곳에서 900여개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13천명에 이르는 평생학습자가 참여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7/04/17 [18:04]  최종편집: ⓒ 남양주뉴스
 

선거 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 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