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부터 평생학습 ‘드론’ 강좌 개설
24~26일 동안 참여 신청… 신청 선착순으로 20명만 참여할 수 있어
 
김희우

남양주시 평생교육원에서 시민들이 드론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드론학과 강좌를 511일부터 개설한다.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의 시대적 흐름 속에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직종인 드론 전문가를 양성한다는 취지다.

 

드론은 4차 산업혁명 기술혁신에서 있어 핵심 분야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처음에는 군사적인 용도(무인 항공기)로 개발됐지만 점차 고공 촬영, 상품 배송, 수색, 인명 구조, 치안, 보도, 기상 예보, 농업, 건설 등 다양한 영역에서 그 기능이 확대되고 있다.

 

강좌는 비행 원리, 제작, 운용, 항공법 등 드론 전반에 걸친 체계적인 이론·실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평생교육원에서는 앞서 지난 4일 사단법인 한국드론산업협회와 평생학습4.0 드론학과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에 따라 드론협회에서는 드론 전문가 양성과 유관기관 협력망 구축 등을 통해서 남양주시의 드론산업 발전·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드론학과 강좌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오는 24~26일 사이에 다산서당 홈페이지(dasanedu.nyj.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선착순으로 20명만 참여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과 평생학습센터팀(590-2582)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7/04/18 [15:31]  최종편집: ⓒ 남양주뉴스
 

선거 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 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