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학교 주변 생활정보 ‘한눈에’
30일부터 경기도부동산포털서 생활정보서비스 제공
 
성우진

역세권과 학교 주변 생활정보서비스가 30일부터 경기도부동산포털(http://gris.gg.go.kr)을 통해서 제공된다.

 

이 서비스는 경기도내 13개 전철 209개 역사와 4602개 학교를 중심으로 해서 반경 500, 1, 2로 구분해 놨다.

 

주택 매매와 전·월세 실거래가를 비롯해서 교육, 교통, 의료, 공공기관, 금융, 문화, 편의시설, 인구 등 10종의 정보를 인터넷으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전철역 위치를 표시하고 반경을 설정하면 해당 정보들을 알려주는 식이다.

  

▲경기도부동산포털 역세권 주변 생활정보서비스   

 

주택 매매와 전·월세 실거래가의 경우 국토교통부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 인구 현황은 행정자치부 새올행정시스템과 연계하는 식으로 정보를 수집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학교 정보는 경기도교육청의 학교알리미 공시자료와 연계해 제공한다.

 

경기도 관계자는 부동산 매입을 위해서는 발품을 팔아야 한다는 말이 있는데 경기도부동산포털을 이용하면 현장을 방문한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포털에서 도내 31개 시·군별, 연도별, 기간별 부동산 거래 현황 등 다양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부동산포털에서는 아파트 분양권·입주권 다세대·연립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토지·임야 등 모든 부동산의 거래량 비교·분석이 가능하다.

 

경기도는 반응 속도가 느리다는 지적에 따라 부동산포털 전산장비 교체를 추진, 10월부터 한층 빠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



기사입력: 2017/06/29 [09:41]  최종편집: ⓒ 남양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