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 실외체육시설 사업자 모집… 야영장은 완료
시, 나머지 1곳 놓고 9월7~11일 동안 신청 받아
 
김희우

남양주시는 개발제한구역(GB) 내에서 실외체육시설을 설치·운영할 사업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야영장과 더불어 GB 내 실외체육시설 설치는 그간 GB에 대한 보전·관리 차원에서 지방자치단체까지만 가능했다.

 

하지만 GB 주민의 소득을 증대하고 도시민의 여가 수요에 부응한다는 취지에서 GB지정·관리 특별조치법 시행령이 바뀌어 ‘GB 내 마을공동’(해제 취락지역 마을은 제외) 또는 ‘GB지정 당시 거주자에게도 허용됐다.

 

이후 남양주시는 경기도의 시·군 배분계획에 따라 당초에는 야영장과 실외체육시설을 3곳씩 설치할 수 있었으나 경기도에서 보유한 배분 물량 중에서 2곳씩이 더 확보되면서 그만큼 몫이 늘어났다.

 

시는 이미 야영장 5곳 모두와 실외체육시설 4곳에 대해서는 각각 신청을 받아 사업자 선정을 완료했다.

 

실외체육시설의 나머지 1곳을 놓고 사업자 선정 계획을 공고, 96일까지 홈페이지와 시보, 각 행정복지센터 게시판 등에 게재하기로 했다.

 

사업자 선정 신청은 97~11일 동안 가능하며, 시청 별관 4층 건축과를 찾아 접수하면 된다. (문의 590-4355)

 

남양주는 1971730일 당시 별내면 화접리 일원이 먼저 GB로 묶인데 이어 1972825일부터 대거 GB지정이 이뤄졌다



기사입력: 2017/08/07 [10:37]  최종편집: ⓒ 남양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