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지역구 경기도의원 활약상
임두순, 우수의정대상 수상… 문경희, 우수 조례 제정
 
남양주뉴스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임두순(남양주자유한국) 의원이 전국 광역시·도의회 의장들이 선정한 우수 의원 명단에 이름을 올려 12일 우수의정대상을 받았다.

 

그런가 하면 도의회에서 보건복지위원장으로 활동 중인 문경희(남양주더민주) 의원이 한국지방자치학회에서 201691~2017831일 동안 제·개정된 조례들 중에서 우수 조례를 선정한 결과 개인 부문 장려상을 수상하게 됐다 

 

문 의원은 경기도내 학교 현장에서 일하는 용역 근로자에 대한 불합리한 차별을 시정하고 처우를 개선하기 위해 경기도교육청 학교 용역 근로자 보호 조례안을 대표로 발의, 임금 산출 시 시중의 노임단가를 적용할 수 있도록 하고 해마다 근로환경 및 처우 개선 등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하도록 했는가 하면 교육청으로 하여금 근로환경 개선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하도록 했다.

 

이 조례는 전국에서 첫 용역 근로자 보호 조례로 제정된 이후 시중 노임단가를 적용하는 학교의 비율이 지난해 90%를 상회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도교육청에서 공립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특수학교 등 1948곳을 대상으로 실태조사에 나서 지난해 6월 현재 모두 자료를 제출받은 상태다.

 

이렇듯 문 의원은 조례를 제정함으로써 실질적으로 학교 현장을 변화시키는 실효성 측면까지 다방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번에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한 임 의원은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임 의원은 지난 36개월의 기간 동안 8건의 조례안 및 건의안 등을 대표로 발의했는가 하면 230건에 이르는 조례·건의·결의안 공동 발의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또 본회의장에서 아홉 차례에 걸친 도정질의와 5분자유발언을 통해 도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파하는 한편 도의회 자유한국당 수석부대표로 맡아왔다.



기사입력: 2018/02/12 [16:22]  최종편집: ⓒ 남양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