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도로전광판 통해 미세먼지 정보 제공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시 주의사항과 시민행동 요령 홍보
 
김희우

남양주시가 도로 소통 현황을 알려주는 전광판을 통해서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환경안내전광판 단 1곳에 불과했지만 이번에 32곳에 설치돼있는 도로전광판을 활용함으로써 골고루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신규 전광판 설치에 드는 비용을 아낄 수 있게 됐다.

 

전광판에서는 주로 하단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하고 주의보 발령 시 주의사항과 시민행동 요령 등을 홍보한다. 

 


한편 시는 지난해
12맞춤형 미세먼지 종합대책을 내놓은 바 있다.

 

‘10대 중점 과제를 추진해 미세먼지 위협으로부터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정부의 시책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대책을 업그레이드해나갈 계획이다.

 

10대 중점 과제는 미세먼지 측정망 확충 및 실시간 오염도 정보 제공 빅데이터 연계 지능형 대응 플랫폼 구축 민감한 계층에 대한 맞춤형 예·경보제 실시 미세먼지 대응 상시 기동반 운영 도로 미세먼지 제로화 미세먼지 다량 배출 사업장 책임관리제 시행 취약계층에 대한 미세먼지 케어서비스 제공 우리아이 학교 미세먼지 안심대책 추진 도심지 공기청정기 도시숲 조성 확대 시민참여형 - 찾아가는 미세먼지 공개강좌 상설화 등이다.

 

시는 2020년까지 총 732억원을 투입해 10대 중점 과제를 추진하고 지난해 기준 45/인 미세먼지 농도를 35/수준으로 낮춘다는 목표다



기사입력: 2018/04/03 [15:36]  최종편집: ⓒ 남양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