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벗은 6·13 지방선거 대진표
 
김희우

약 한달 앞으로 다가온 6·13 지방선거의 본선 무대 대진표가 완성됐다.

 

특히 시장 주자로 자유한국당 예창근 전 경기도 행정2부지사와 바른미래당 이인희 남양주갑 지역위원장이 비교적 일찌감치 당의 공천을 받아 본선행을 확정지은데 이어 더불어민주당에서 조광한 전 청와대 비서관이 비로소 중대 관문을 뛰어넘었다.

 

조 후보는 모두 7명이 공천을 신청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하고 첨예한 분위기가 형성된 가운데 최현덕 전 남양주 부시장과의 마지막 일전 끝에 공천을 이끌어냈다.

 

시장 선거는 이들 외에도 대한애국당에서 송영진 예비후보가 도전장을 낸 상태다.

 

선거구별로 1명씩 모두 6석이 걸려있는 광역(경기도)의원 선거는 일단 거대 양당의 11일 대결 양상으로 치닫고 있다.

 

6개 선거구별 대진표를 보면 1(호평·평내)민주당 김미리 vs 한국당 이영주 2(화도·수동)민주당 문경희 vs 한국당 박승렬 3(별내·별내)민주당 윤용수 vs 한국당 이도훈 4(진접·오남) 민주당 박성훈 vs 한국당 안승찬 5(진건·퇴계원·다산1~2)민주당 이창균 vs 한국당 임두순 6(와부·조안·금곡·양정)민주당 김경근 vs 한국당 조재욱 등이다.

 

3선 연임을 노리고 있는 문경희, 재선 길에 나선 김미리·임두순·조재욱 등의 성공 여부에 관심이 쏠리는가 하면 각 당이 과연 어떤 성적표를 받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기초()의원 선거구별 대진표는 가~7개 선거구에서 민주당, 한국당은 물론이고 미래당, 정의당, 민중당과 무소속 후보까지 한데 어우러지게 됐다.

 

국회의원 선거구를 기준으로 했을 때 먼저 갑에서 (호평·평내) 민주당 임영신·박성찬 vs 한국당 이진택 vs 미래당 김문유 (화도·수동) 민주당 이영환·신민철 vs 한국당 이상기·양석은 vs 미래당 김명철 vs 정의당 양수일 등의 대진표가 그려졌다.

 

을은 (별내·별내) 민주당 이창희·박영희 vs 한국당 이도재 vs 미래당 장구진 vs 민중당 이재명 (진접) 민주당 장근환·김경겸 vs 한국당 김지훈 vs 미래당 김성진 vs 무소속 안계창 (오남) 민주당 백선아·이정애 vs 한국당 이경숙 vs 미래당 김정순 vs 무소속 곽복추 등이다.

 

병에서는 (진건·퇴계원·다산1~2) 민주당 전용균·김진희·한명숙 vs 한국당 원병일·우희동 vs 미래당 김세진 vs 민중당 김진만 (와부·조안·금곡·양정) 민주당 이철영·이원호 vs 한국당 김현택·권경순 vs 미래당 장선영 등의 대결 구도를 보이고 있다.

 

시의원 선거는 모두 18석 중에서 비례대표 2석을 뺀 16석을 놓고 나와 바 선거구만 3, 나머지 5개 선거구에서는 2명씩만이 선출된다



기사입력: 2018/05/12 [19:18]  최종편집: ⓒ 남양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