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대 시의회 전반기 의장 ‘신민철’
 
김희우

8대 시의회 전반기 원 구성이 이뤄졌다. 

 

지방자치법에 따라 의회사무국장이 소집해 2일 열린 임시회 본회의장에서 전체 18석 가운데 12석을 차지한 더불어민주당의 ‘3선 연임신민철<사진> 의원이 만장일치로 2년간 시의회를 이끌 의장으로 선출됐다.

 

부의장 자리는 나머지 6석을 점유한 자유한국당 몫으로 돌아갔다. 지난 5·6대 이어 다시 시의회 입성에 성공한 김현택 의원이 차지했다.

 

이어 상임위인 자치행정위원회와 산업건설위원회는 각각 더불어민주당 이철영, 이창희 의원이 위원장을 맡게 됐다. 둘 다 ‘2선 연임의원이다.

 

운영위원회는 더불어민주당의 초선 전용균 의원이 꾸려가게 됐다.

더불어민주당이 전체 의석의 3분의 2를 차지해 모든 자리를 독식할 수 있는 상황에서 소수당을 배려한 흔적을 엿볼 수 있는가 하면 지역적 안배에도 신경을 쓴 것으로 보인다. 

 

한편 위원회별 위원 선임 결과는 아래와 같다. 

 

자치행정 : 이철영(위원장), 김지훈(부위원장·), 김영실(), 김진희(), 김현택, 박은경(), 이영환(), 이정애()

산업건설 : 이창희(위원장), 이상기(부위원장·), 박성찬(), 백선아(), 원병일(), 이도재(), 장근환(), 전용균, 최성임()

운영 : 전용균(위원장), 백선아(부위원장), 이철영, 이창희, 박은경, 김지훈, 이도재, 이상기


이렇게 전반기 원 구성을 마친 시의회는 오는
3일 개원식을 앞두고 있다.



기사입력: 2018/07/02 [15:26]  최종편집: ⓒ 남양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