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개방형 직위 감사관 공모 착수
10일까지 닷새간 임용시험 응시원서 받은 뒤 17~20일 1차 서류전형
 
김희우

남양주시가 개방형 직위인 감사관을 공직 내·외부 대상으로 새로 뽑는다.

 

공개 모집에 들어가 6일부터 10일까지 닷새간 임용시험 응시원서를 받은 뒤 17~20일 동안 1차 서류전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1차 합격자에 한해서 2차 면접(적격성 심사) 과정을 거쳐 가급적 이달 안으로 최종 합격자를 정한다는 방침이다.

 

감사관은 홍보기획관·8272민원센터와 함께 시장·부시장 직속 보좌기관으로 설치돼있다.

 

대체로 유명무실하다는 비판을 면치 못한 가운데 자체 감사기구의 독립성·전문성 및 기능을 강화해내고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가 가능하도록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이 본격 시행되면서 개방형 직위로 바뀌었다.

 

남양주시는 2011년 당시 첫 개방형 직위 감사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모두 4명이 배턴을 이어받아오고 있으나 단 한번도 외부 피 수혈이 현실화되지 않았다.

 

민간에 개방됐는데도 해당 직위에 대한 처우가 다소 현실성이 떨어져 외부 자원들이 무관심으로 일관한 셈이다.

 

남양주시 감사관은 직급이 일반임기제(개방형 5) 또는 지방행정사무관으로 5급 상당 공무원에 해당된다.

 

민간인이면 임기제 공무원으로 임용되고, 전보·승진·전직 등을 통해 임용이 가능한 경우는 경력직 공무원으로 임용된다.

 

임용 기간은 기본 2년이며, 근무 실적에 따라 최장 5년 범위 내에서 늘어날 수 있다.

 

응시 희망자는 시청 총무과 인사팀을 찾아 원서를 내면 되고, 자격 요건이나 보수 수준 등 궁금하거나 자세한 내용은 인사팀(031-590-2126)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8/08/06 [14:32]  최종편집: ⓒ 남양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