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기획관도 ‘개방형 직위’ 전환
시, 바뀐 행정기구 설치 조례 시행규칙 공포·시행… 일반임기제 임용
 
김희우

남양주시가 이달 들어 입법예고와 조례·규칙심의회 의결 과정을 거쳐 개정한 행정기구 설치 조례 시행규칙을 30일 공포, 이날부터 시행에 들어갔다.

 

이는 감사관·8272민원센터와 함께 부시장 아래 보좌기관으로 설치돼있는 홍보기획관에 대해 감사관처럼 개방형 직위로 전환한 것이 골자다.

 

지금까지 일반행정사무관(5)이 맡아왔으나, 앞으로는 공모 과정을 거쳐 일반임기제공무원으로도 임용할 수 있게 됐다.

 

외부자원인 민간에 문을 열어 참신하고 유능한 인재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언론·홍보 업무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강화한다는 것이 시의 기본 방침이다.

 

올해 초 행정기구 개편을 통해 행정안전실 홍보기획과에서 보좌기관으로 변신한 홍보기획관은 아래에 공보·시정홍보·홍보지원 등 3개 팀을 두고 있다.

 

한편 시는 홍보기획관에 앞서 감사관 자리를 놓고 공직 내·외부 대상으로 공모에 들어간다.

 

86~10일 닷새간 임용시험 응시원서를 받은 뒤 17~20일 동안 1차 서류전형을 진행하고, 1차 합격자에 한해 2차 면접(적격성 심사) 과정을 거쳐 가급적 8월 안으로 최종 합격자를 정할 계획이다.



기사입력: 2018/07/30 [16:45]  최종편집: ⓒ 남양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