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 개발이익 환수 시민모임 결성
안원중 대표 “경기도·경기도시공사에 개발이익 환수 요청서 보낼 것”
 
김희우

최근 주광덕(남양주병·한국) 국회의원이 다산신도시 개발이익을 환수해 신속하게 교통개선대책사업을 추진해야 한다는 입장을 내놓자 마치 기다렸다는 듯이 다산신도시 개발이익 환수를 위한 시민모임이 꾸려졌다.

 

이미 지난 28일 발대식을 통해 조직 결성 소식을 알렸다 

 

▲앞줄 가운데 자리가 안원중 대표다. 바로 옆으로 임두순 전 경기도의원이 보인다.  



모임 대표로는 안원중씨가 선출됐다
. 안 대표는 올해 6·13 지방선거 당시 자유한국당의 시의원 비례대표 후보 중 한명으로 추천을 받은 바 있다.

 

그는 다산신도시 개발이익이 해당 지역 교통문제를 해결하는데 쓰이는 것은 기본 상식이라고 주장한 뒤 경기도와 경기도시공사에 조성원가 공개, 개발이익 환수 요청서를 보낼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와 경기도시공사의 성의 있는 답변이나 입장, 합당한 조치가 없을 경우 대규모로 실력을 행사하는 것은 물론이고 집단행동도 불사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다산신도시 개발이익 환수 시민모임에 앞서 이창균(남양주민주) 경기도의원이 중심이 된 다산신도시 도로 확장 및 교통문제 해결 대책위원회가 결성됐다.



기사입력: 2018/08/29 [15:55]  최종편집: ⓒ 남양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따오리 18/08/30 [22:13]
신도시로개발돼었으면 땅값올른만큼 세금내는건 당연한거 아니가요? 수정 삭제
국토부 18/08/31 [22:52]
미친놈 소리듣는다...신도시 마다 저짓거리 하면 lh공사는 수백번 부도나겠다...힘없는 택배기사나 갈구고 이제는 비리비리한 지방도시공사 갈구냐...차라리 국세청을 상대로 정부세수초과수입 환수운동을 벌여라... 수정 삭제
국토부 저격수 18/09/01 [10:26]
위 국토부님 님아. 뭘 알고 글써라. 위 단체는 다산신도시 입주민으로 구성된 단체가 아니고 구도심(도농,가운) 주민들로 이루어진 단체고, 신도시 이익금을 자신들을 위해 쓰러고 만든 단체인 걸 모르고 글쓰는 거냐. ㅋㅋㅋ 좀 알고 댓글 써라. 수정 삭제
공공기관비리척결 18/09/13 [18:40]
나도 한마디 거들지요.. 남양주시 여기저기 개발하는 것은 관련법의 적용을 받고, 관련법에 공익을 목적으로 개발한다고 나와있지요. 즉, 경기도시공사도 공익을 목적으로 개발을 해야지, 자기네들 이익을 우선시 하는 것은 엄연히 잘못되었다는 겁니다. 내용을 제대로 파악하길...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