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유치원 사태… 경기교육청, 공립 264학급 증설
공립유치원 확대 정책 발맞춰 당초 139학급에 125학급 추가
 
김희우

사립유치원 사태와 관련해 경기도교육청이 내년 31일에 맞춰 공립유치원 264개 학급을 증설하기로 했다.

 

당초 139학급을 증설할 계획이었으나 정부의 공립유치원 확대 정책과 발맞춰 125학급을 추가했다.

 

도교육청은 또 감사 결과에 대한 실명 공개에 반발해 정당한 사유 없이 폐원을 발표하거나 유아 모집을 중지 또는 보류해 학부모들의 불안을 조장하는 사립유치원에 대해서 우선적으로 특정감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사립유치원 폐원 등이 현실화되는 지역의 경우 초··, 공공시설 등을 최대한 활용해 모든 유아를 배치토록 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그간 지적돼온 운영시간 등 공·사립유치원 간 차이 문제를 해소하고자 공립유치원의 방과후과정·돌봄시간 확대, 차량 지원 등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이재정 교육감은 지난 29일 사립유치원 관련 대책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유아 학습권과 학부모들의 신뢰를 흔드는 사립유치원의 현실이 안타깝다면서 내년 신학기 때 취원을 원하는 유아들이 유치원에 입학할 수 있는 모든 방안을 강구해 학부모들의 우려와 불편을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8/10/30 [11:03]  최종편집: ⓒ 남양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배선희 18/11/13 [08:38]
사립유치원 사태와 관련해서 경기도 교육청이 공립유치원 264개 학급을 증설하기로 했네요. 아무쪼록 학부모들이 불안하지 않도록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