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을중앙공원 공사 앞서 ‘보완설계’
호만천 연계 1만7천81㎡ 면적 규모 수변공원 조성
 
김희우

남양주시가 호평동에 늘을중앙공원을 조성하고자 일찌감치 실시설계 용역을 완료했지만 이후 상당 시간이 지나 불가피하게 보완설계용역을 추진한다.

 

기본계획이라 할 수 있는 공원 조성계획을 보다 명확히 수립하고, 이 계획을 구체화해 공원 조성공사 시공에 필요한 내용을 마련할 방침이다.

 

아울러 주차장 설치 계획도 마련하기 위해 앞으로 용역 발주에 따른 계약체결 및 착수일로부터 4개월에 걸쳐 보완설계 과정을 밟는다. 

 

▲늘을중앙공원 조성 조감도    



호평동 늘을중앙공원은 조성 면적이
1781규모에 이르고 호만천 연계 수변공원으로 자리 잡게 된다.

 

20106월 도시관리계획 시설(수변공원)에 이어 공원 조성계획이 20116월 결정·고시됐으나 수년에 걸쳐 사유지 매입 등 보상 과정만 이어져왔다

 

시는 애초 1, 2차로 나눠 단계별로 추진한다는 방침을 정했다가 모든 사유지 매입을 완료한 후 공사를 진행하는 쪽으로 계획을 바꿨다.

 

그 결과 비로소 지난해 하반기 잔여 보상에 착수, 3월까지 완료 목표로 협의 보상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호평동 늘을중앙공원 조성은 이렇듯 보상과 보완설계가 마무리되고 공사비 투입 채비가 이뤄지면 착공 국면이 펼쳐질 전망이다.

 

공원은 지역민들의 건강에 기여하고 주변 학교 청소년들과 유아들을 위한 환경교육 기능을 수행하는 도심 속 테마공원을 지향하고 있다.  

 

주요 시설로는 힐링가든과 테마식물원, 관찰데크, 다목적광장, 거울연못, 캐스케이드, 바닥분수 등이 설치되고 주변 산책로·자전거도로와 연계된다



기사입력: 2019/01/02 [10:42]  최종편집: ⓒ 남양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남양주 19/01/02 [13:39]
저 작은 면적 공원 하나 만드는데 무슨 10년이 걸리는지 이해가 안되네 수정 삭제
시청반성해라 19/01/02 [19:32]
아니 무슨 철도 놓는것도 아니고 택지지구에 6천평 공원 조성하는데 10년이 걸리냐. 분명히 올해 완성한다며 교부금까지 받아냈자녀? 근데 뭔 주차장 핑계대며 4개월을 더 끌어? 교부금 이자 굴릴것도 아니면 퍼뜩퍼뜩 하쇼.. 정말 이런 조성사업 하나만으로도 시정 능력을 알 수 있는 부분이요. 거시기 깝깝하네.. 수정 삭제
열심히하자 19/02/25 [14:30]
엄청난 부지에 공원을 조성하는 gtx, 지하철연장급 사업입니다.10년정도는 기다려야 합니다. ㅍㅎㅎ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