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곡초교 일원 어린이 안심통학로 조성
남양주 첫 유니버설 디자인 사업… 시, 디자인 개발 용역 착수
 
김희우

금곡동 금곡초등학교 주요 통학로 약 605m 구간이 어린이 안심통학로로 조성된다.

 

지난해 경기도가 공모한 어린이 안심통학로 유니버설 디자인사업으로 선정돼 도비를 포함한 5억원이 투입된다.

 

이로써 금곡초 통학로에는 교통사고 우려 없는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 환경을 위해 고원식 횡단보도가 설치되고 속도 저감을 유도하는 디자인·도색이 적용된다

 

또 유효 보도 폭 확보와 함께 보·차도 분리, 어린이보호구역 안내표지 확대 설치 등의 사업이 추진된다

 

남양주시는 그동안 금곡초 학부모회, 경찰서 등과 사전협의 과정을 통해 사업계획을 구체화하는데 주력해왔다.

 

이미 디자인 개발 용역에 착수하기도 했다.

 

시는 디자인 개발 용역에 이어 실시설계 용역을 상반기까지 모두 마무리한 뒤 하반기 동안 관련 공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시는 남양주에서 처음 시행되는 유니버설 디자인 사업인 만큼 취지에 맞게 어린이는 물론 모든 보행자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로를 조성하고 다양한 유형의 범죄 예방을 위해 범죄유발공간을 최소화하는 환경 설계기법 셉테드도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기사입력: 2019/01/09 [14:50]  최종편집: ⓒ 남양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배선희 19/01/13 [09:53]
아이들과 보행자 모두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거리가 되겠네요. 앞으로 이런 안심통학로가 더 많이 생겼음 합니다.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