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버스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 제공
우선 5월1일부터 전국 시내버스 4천200대 무료 이용
 
성우진

이제 시내버스에서도 무료로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우선 51일부터 전국 시내버스 4200대에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어 하반기로 접어들면 전국 19800대의 시내버스에서도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진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통신비 절감에 기여하고자 그동안 전국 13천여곳에 공공 와이파이를 설치하는 등 공공 와이파이 확산 정책을 추진해왔다 

 

그 결과 주민센터·전통시장 등 고정된 장소에서 벗어나 시내버스로 확대하는데 이르렀다. 

 

버스 공공 와이파이 홍보스티커가 부착된 시내버스에 탑승하면 ‘PublcWifi@Bus_Free_○○○○라는 식별자(SSID)를 확인해 접속하면 된다.

 

○○○○는 탑승한 버스의 노선번호다.

 

보안이 강화되고 속도도 빠른 고품질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으면 ‘PublicWiFi@Bus_Secure_○○○○에 접속하면 된다

 

다만, 누구나 접속이 가능한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 특성상 강화된 보안기술이 적용돼있더라도 민감한 개인정보 입력이나 금융거래는 피하는 것이 좋다.



기사입력: 2019/04/30 [13:04]  최종편집: ⓒ 남양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배선희 19/05/14 [19:52]
많은 사람이 자주 이용하는 버스에 와이파이를 설치한다니 정말 편리할 것 같아요. 사람들이 통신비를 많이 아낄 수 있을 것 같네요,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