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내호평역에 ‘청년광장·공원’ 조성
가칭 평내호평 청년광장 공원 조성계획 수립 및 실시설계 용역 발주
 
김희우

 

▲스타트업캠퍼스 건축설계 공모 당선작    

경춘선 평내호평역 인근 분위기가 확 바뀔 전망이다.

 

남양주 첫 청년 전용공간인 청년창업복합단지(Youth Start-up Campus N)가 광범위하게 조성된다.

 

먼저 평내동 660-1번지 일원 방범연합대 부지(시유지 450)에 새롭게 스타트업캠퍼스가 건립된다

 

지하 1~지상 5, 연면적 1434규모로 들어서면 청년 활동가·창업자를 육성하거나 양성하는 코워킹(Co-Working) 공간이 마련된다

 

이와 함께 1인 미디어 창작자를 위한 교육·실습 공간, 청년 셰프·바리스타 발굴·양성을 위한 공유키친 등이 각각 자리를 잡는다.

 

남양주도시공사가 지난 7월부터 공모 과정을 거친 후 10월 들어 건축설계 용역 착수보고회가 진행됐다.

 

인접한 평내동 660-11번지 일원 완충녹지 일부는 공원(427)으로 탈바꿈한다.

 

뿐만 아니라 평내호평역 주차장 진출입부를 중심으로 광장이 들어서는 등 스타트업캠퍼스와 연계되는 다양한 인프라가 구축된다.


 

남양주시는 공원과 광장이 충분한 개방성을 확보하고 취·창업 활동에 지친 청년들이 자연스럽게 와서 쉴 수 있는 공간이어야 한다는데 초점을 맞춘 바 있다.

 

사업 대행자인 남양주도시공사는 당면해 가칭 평내호평 청년광장 공원 조성계획 수립 및 실시설계 용역을 발주, 앞으로 4~5개월가량 용역을 추진할 계획이다.



기사입력: 2019/11/20 [09:04]  최종편집: ⓒ 남양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잣봉산 도령 19/11/20 [13:38]
다중 이용 시설인 전철역사 주변을 청년만을 위한 공간으로 만든다는 것이 누구의 발상인지 ?
남여노소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야 하는게 아닐런지 ? ㅉㅉㅉ
그리고 광장이 뭐 그리 중요한지 ?
시청 광장도 세금만 많이 들였지 돌 바닥 광장이 무슨 쓰임새가 있는지 . . .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