趙시장, 퇴계원 찍고 진접2 지구 ‘주민면담’
 
김희우

조광한 시장이 진접2 공공주택지구 사업 예정지를 찾았다.

 

사업에 편입(토지수용)되는 진접읍 연평리를 지난 11일 방문해 몇몇 지역주민들과 점심을 함께하면서 이야기를 나눴다. <아래 기념 단체사진> 

 

조 시장은 이날 토지수용으로 지역을 떠날 수밖에 없게 된다는 점에 마음이 많이 아프다고 운을 뗐다.

 

이어 지역주민들의 욕구를 100% 다 채워주지는 못하나, 보상을 비롯한 여러 문제를 최대한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풀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힌 뒤 “3기 신도시(왕숙)를 진접2 지구에 인접해 지정한 것도 이런 시너지 효과를 얻기 위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진접2 공공주택지구는 진접읍 내각리와 연평리 일원 1292388면적으로 20187월 지구 지정 후 15개월 만에 지구계획 승인에 이르렀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20256월까지 사업을 시행하고, 수용 인구가 24125명으로 예정돼있다.  

 

공동주택 9746세대 등 모두 1253세대의 주택이 건설된다. 특히 신혼부부를 위한 특화 단지인 신혼희망타운으로 건설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조 시장은 휴일인 지난 11정책투어(올해부터는 고고투어로 명칭 변경)에 나서 진접2 공공주택지구 사업 예정지를 찾기 전에 퇴계원을 방문해 퇴계원역 인근 퇴계원파출소 신축(이전) 현장을 둘러봤다

 

퇴계원파출소 신축은 지난해 10월 경기북부지방경찰청이 건축공사를 발주, 입찰에 부쳐 시공자를 정해 이제 올 3월이면 연면적 226(지상 2) 규모로 공사가 완료될 전망이다.

 

조 시장은 신축 건물 내·외부를 살핀 후 퇴계원중학교 부근에 있는 파출소 건물 활용방안을 고민했다.

 

이 건물은 현재 경찰청이 소유하고 있다. 그러나 해당 땅은 남양주시가 소유 중이다.

 

따라서 남양주시는 파출소 이전 후 기부채납을 통해 건물을 활용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조 시장은 이에 대해 건물에 대한 리모델링을 추진하고, 쉼터 등 청소년 관련 시설을 비롯한 여러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는 방안을 놓고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심도 있게 고민해봤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조 시장은 진접읍 진벌리 산140-3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북부장애인복지관건립 현장을 찾기도 했다.

 

북부장애인복지관은 7770면적의 땅에 연면적 4364규모, 지하층 없이 지상 4층 건물로 건립되고 1층에 주차공간이 마련된다.

 

현재 공정률은 58%. 6월까지 공사를 마무리하고 나서 9월 개관에 이른다는 것이 남양주시의 목표다.


 

조 시장은 현장에서 충분한 주차공간 마련에 주목했다.

 

그는 장애인들, 그 가족들이 이용하는데 다소 부족해 보인다고 지적한 뒤 건물 뒤쪽 부지를 절토해 주차장을 추가로 확보하는 방안의 경우 예산 대비 효율성이 떨어지는 만큼 기계식 주차타워 설치 등 최소한의 예산으로 충분한 주차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대책을 세워 추진하라고 주문했다.


기사입력: 2020/01/12 [14:08]  최종편집: ⓒ 남양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목민심서 20/01/13 [09:37]
토지보상금에 부과되는 양도소득세 면제 는 어떻게 될것인가에 대한 언급은 없는데 또 전시행정식 발언 을 시장님께서 하신것은아닌지 그리고 관계주민들 은 시장님과 의 면담과정 에서 중요한 핵심질문들 을 해야하는데 무슨 영광된 자리라도된것처럼 촐삭 거리며 희희낙락 사진이나찍고 있는것을 보면 한심한 생각이든다. 개발지역 관계당국자들 은 수십년 노하우로 토지주 다루는 솜씨가 하늘 을 찌르고도남는다. 구렁이 담넘듯 관계주민들 을 기망 하는 당국자의 농간에 속아서는 안된다. 수정 삭제
다산 20/01/13 [09:47]
시장님께 부탁드립니다. 양정역세권 개발지구에도 공청회를 열어 시장님과 주민간 면담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말 나온지가 10년이 넘었는데 이렇다할 대화 한번 제대로 못했습니다. 다시한번 부탁드립니다 모든 주민들이 모인 대화의 場 만들어 주시기바랍니다.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