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페스티벌’ 2월11일 개최
시, 청소년 에세이 공모전 ‘정약용 인문학 콘서트’ 여정 마침표
 
김희우

강의 형식의 인문 렉처 콘서트 ‘Think J. 인문학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211일 오후 2~4시 다산아트홀에서 진행되며, MY-N TV(남양주시 인터넷방송)에서 실시간으로 중계한다.

 

남양주시가 정약용 인문학 콘서트의 마지막 여정으로 마련한 자리다.

 

앞서 정약용이라는 브랜드를 홍보하고 인문 인재를 양성한다는 취지로 전국 청소년 대상 에세이 공모전 형식의 정약용 인문학 콘서트를 추진해왔다.

 

1, 2차 서류심사 과정을 통과한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등 부문별 합격자 18, 모두 54명을 대상으로 올 23~5TED식 발표에 의한 공개 심사를 앞두고 있다.  

 

심사 결과 부문별 최종 합격자 18명에 대한 시상식이 페스티벌장에서 이뤄지고, 인문학 강의와 공연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철학박사인 최진석 서강대 교수가 특강을 진행하고 래퍼 우원재, 비보이 박진형과 레디투댄스팀 등이 신나는 무대를 선보인다

 
시는 대학부 대상 수상자 1명에게 1천만원을, 고등부 대상 1명에게는 800만원을 각각 시상한다. 대학부와 고등부 나머지 10명에게는 각 400만원을 준다.


중등부 6명은 대상 구분 없이 모두 이탈리아, 영국 등 국외 연수를 보내준다. 부문별 수상자 외 참가자에게는 태블릿PC를 준다. 


페스티벌 관람료는 무료다
. 하지만 미리 남양주 티켓예매시스템(culture.nyj.go.kr)을 통해 좌석을 배정받아야 한다.

 


기사입력: 2020/01/28 [09:31]  최종편집: ⓒ 남양주뉴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