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수업 180일·여름방학 2주 이상”
각급 학교에 개학 연기에 따른 학사 운영 방안 안내
 
김희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장기화로 개학이 4월6일로 연기된 가운데 경기도교육청이 최근 학사 운영 방안을 각급 학교에 안내했다.

우선 수업을 180일 이상 운영하면서 줄어든 수업일에 해당하는 과목은 자율적으로 감축하도록 권고했다.

다만 과목 시수를 줄일 때 교과, 체험활동, 학기별 수업일 등에 균형을 유지하도록 했다.

고등학교의 경우 수업 감축이 특정 교과에 몰릴 것을 우려해 과목당 1회만 줄이도록 했다.

도교육청은 특히 학생 휴식권 보장을 위해 여름방학을 2주 이상 확보하도록 권장했다.

대신 체육대회, 축제 등 각종 행사를 축소하거나 조정해 수업일을 확보하도록 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사상 첫 4월 개학이 진행되다 보니 학사 운영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걱정이 크다면서 상황에 따라 학교별 교육과정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0/03/23 [11:19]  최종편집: ⓒ 남양주뉴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