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복합단지 스타트업캠퍼스 10월 ‘完’
평내동 660-1번지 일원 시유지 450㎡ 면적에 연면적 1천372㎡
 
김희우

 

▲스타트업캠퍼스 건축설계 공모 당선작

남양주 첫 청년 전용공간으로 조성되는 청년창업복합단지(Youth Start-up Campus N)의 스타트업캠퍼스가 올해 하반기 선을 보인다.

 

이미 지난달 신축공사가 착공 단계로 접어들었다.

 

평내동 660-1번지 일원 시유지 450면적에 연면적 1372, 지하 1~지상 5층 규모로 스타트업캠퍼스가 건립된다.

 

스타트업캠퍼스에는 주요하게 독립형 사무실과 공동 작업공간인 메이커스페이스, 동아리방, 회의실, 오픈형 라운지, 영상스튜디오, 공용부엌, 요리실습실, 카페 등이 각각 자리를 잡는다.

 

또 주차장과 이벤트홀이 지하 1, 지상 1층에 마련된다.

 

남양주시를 대신해 사업시행에 나선 남양주도시공사가 공모를 통한 건축설계 용역을 완료한 데 이어 공사를 발주했다.

 

최근에는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발주해 입찰에 부쳤다.

 

이 용역은 앞으로 착수일로부터 3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신축공사는 시운전 기간(1개월)을 포함해 9개월 동안 전개된다. 시와 도시공사는 올 10월까지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스타트업캠퍼스는 공연장·마켓부스 등을 갖춘 광장, 힐링공원과 더불어 청년창업복합단지를 구성한다.

 

청년창업복합단지는 비교적 접근성이 뛰어난 경춘선 평내호평역 인접 시유지와 철도 유휴부지에 조성된다.

▲스타트업캠퍼스와 인접한 평내동 660-11번지 일원 완충녹지 일부는 공원(4천27㎡)으로 탈바꿈한다. 이뿐 아니라 평내호평역 주차장 진출입부를 중심으로 광장이 들어서는 등 스타트업캠퍼스와 연계되는 다양한 인프라가 구축된다. 도시공사는 4~5개월가량 소요 기간으로 가칭 평내호평 청년광장 공원 조성계획 수립 및 실시설계 용역에 들어갔다.    

 


기사입력: 2020/03/24 [17:19]  최종편집: ⓒ 남양주뉴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