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전원에 식재료꾸러미·상품권 지급
미사용 학교급식 경비 활용… 식재료꾸러미·농협몰상품권 5만원씩
 
성우진

경기도 소재 유치원과 초··고교 학생 전원에게 1인당 10만원 상당의 식재료꾸러미·모바일상품권이 지급된다.

 

경기도와 도교육청, 도의회, 시장·군수협의회, ·군의회의장협의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개학 연기로 3~5월 미사용된 학교급식 경비를 이처럼 학생들에게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3개월간 미사용 학교급식 경비는 경기도 235억원과 시·586억원, 도교육청 879억원 등 총 1700억원에 이른다.

 

도내 유치원 및 초··고교, 특수학교 재학생 169만여명이 1인당 10만원씩 지원받을 수 있는 규모다.

 

이는 식재료꾸러미 5만원과 농협몰상품권 5만원으로 나눠 지급된다.

 

이미 학생들에게 재난지원금 등의 형태로 일정 금액을 지급한 일부 시·군의 지원 규모는 달라질 수 있다.

 

식재료 꾸러미 구성과 배송 등은 이달 중 각 학교 학교운영위원회에서 결정하게 된다.

 

상품권은 학부모가 농협몰(www.nonghyupmall.com)에서 쌀, 고기, 수산물과 가공식품 등 식재료를 기호에 맞게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식재료 이외 구매는 제한된다.

 

학교운영위원회에서는 상품권 구입을 위한 계약 체결 등을 결정한 뒤 식재료꾸러미와 함께 상품권을 학생 가정에 전달하게 된다.


기사입력: 2020/05/19 [15:15]  최종편집: ⓒ 남양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