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봉-마석 셔틀열차 도입 청신호”
조응천, ‘경춘선 운영 효율화’ 박차… 행안부 특별교부금 13억 확보
 
김희우

지난 4일 발표된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방안 중 태릉CC 1만호 공급 계획이 경춘선 운영 효율화에 있어 청신호를 켰다.

 

태릉CC 광역교통개선대책()에 경춘선 상봉~마석 구간에 열차를 추가 투입해 출·퇴근 시격을 단축한다는 계획이 반영됐다.

 

앞서 윤호중(민주·구리) 국회의원이 밝혔던 것처럼 조응천(민주·남양주갑) 국회의원도 상봉-마석 셔틀열차도입 가능성을 분명히 했다.

 

조 의원은 상봉-마석 셔틀열차는 총선 공약으로, 20~30분대라는 긴 배차간격으로 인해 많은 시민들이 겪고 있는 이용 불편을 상당 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경춘선을 이용할 수 있도록 경춘선에 대한 질적·양적 측면을 모두 제고해야 한다는 점을 지속적으로 제기해왔다수천억원대 예산이 아닌 300억원대 예산만으로도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는 사업이라는 점을 들어 국토교통부를 설득해왔다고 밝혔다.

 

20대에 이어 21대 국회에 입성해 전반기 국토교통위원회에서 여당 간사를 맡은 조 의원은 경춘선 운영 효율화를 위해 경춘-분당선 직결과제를 놓고도 국토교통부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등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해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조 의원은 주민편의시설 개선에 필요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금 13억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호평동 금배근린공원 리모델링 10억원과 평내호평역 인근 고가 하부 족구장 3억원이다.

 

금배근린공원은 조성된 지 오래돼 이미 노후화된 산책로·구조물 정비가 시급한 형편이다.

 

이번 리모델링 예산 확보로 산책로 정비는 물론 그늘막 구조물과 정자 등 휴식공간이 새롭게 마련되고 가로등·경관 조명 설치를 통해 야간에도 안전한 산책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기사입력: 2020/08/06 [11:17]  최종편집: ⓒ 남양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