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영도서관 12월 개관 공식화
지상 4층에 도서관서 가장 특색 있는 공간 ‘뮤직아트홀’ 조성
 
김희우

남양주시가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개관을 올 12월로 공식화했다.

 

애초 9월말로 점쳐졌던 개관 시점을 2개월가량 후로 미룬 셈이다.

 

▲조광한 시장이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건축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8일에 이어 11일 공사 현장을 찾았다. 조 시장은 이 자리에서 “바닥 카펫 색상과 안전바, 출입문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꼼꼼히 체크하고 예산 허용 범위 내에서 내부 인테리어를 퀄리티 있고 세련되게 마무리하라”고 지시했다.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화도읍 마석우리 화도·수동 행정복지센터 인접해서 들어서고, 전국 최초 뉴미디어도서관으로 청소년들이 뉴미디어 시대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과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문화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특히 지상 4층에 도서관에서 가장 특색 있는 공간으로 뮤직아트홀이 위치한다.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공공도서관 중에서 보기 드물게 전문성을 갖춘 민간 비영리 법인·단체가 운영을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청소년들이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을 늦은 시간까지 활발히 이용할 수 있도록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기사입력: 2020/09/14 [17:48]  최종편집: ⓒ 남양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배한희 20/09/23 [14:24]
청소년뿐만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을 편리하고 알차게 이용하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새로 개관하는 뮤직아트홀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